날이 더워지긴 했나봅니다
약속시간에 늦어 조금 급히 다녔더니
미션오일온도가 하늘 높은줄 모르고 오르는군요
미션오일쿨러를 달긴 해야겠네요
다름이 아니라,
5 → 6단 쉬프트업 시 미션 슬립 발생 하네요
(rpm이 상승했다 기어 물리며 떨어집니다)
수동변속이 아닌 자동변속 상황에서
해당현상이 발생되고,
2000rpm 이하의 저부하 상황이나
풀악셀 상황에서는 해당현상이 안나옵니다..
2000rpm ~ 3000rpm 사이에서 변속이될때만
그런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일전에도 이러한 증상이 있어서
미션 초기화 하고, 미션치료제(?) 라는
미션오일 첨가제도 넣고나서
한동안 잘 탔었는데
다시 해당 증상이 재발하여서
이번인 미션 솔레노이드 밸브를 교환해볼까 싶습니다.
(밸브바디 어셈블리로 교환해버릴까 했는데
밸브바디 어셈블리가 80이 넘어가네요;;)
일반 전륜 6단 변속기는 100만원 언더로
재생미션을 넣을 수 있지만,
전륜 8단은 토크컨버터 재생이 까다롭고
불량률이 높아 재생이 안된다고....덕분에
리빌드 비용이 200 이라고 하네요 ㅠㅠ
리빌드는 차 안굴러갈때나 하는걸로 하고,
솔레노이드 밸브를 교환해보려 합니다.
문제는
어디가서 그런 정비를 해야할지 모르겠다는 것입니다.
미션문제이니 미션집을 가는게 맞을지,
미션집을 추천해주실 만한 곳이 있다면
미션집까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아 참,
제 차량은
싼타페TM 2.2D 4WD 차량이며
115,000km를 주행해 보증은 만료된 상태입니다.
미션오일 교환 후 약 15,000km 정도 주행했으며,
발보린 ATF MLV PLUS 미션오일 사용했습니다.
(약 40,000km 주기로
미션, TC, 디퍼오일 교환해왔습니다)
시배목 선생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8~12만 아니었나여...
전 5만마다....
미션, TC, 디퍼런셜 모두 4만마다....
엔진오일은 6천....
라지에타 누수 치료제
엔진 누유 치료제
이것들 어디로 가서 뭘 막는지 모르기에 안쓰는게 답
스펙을 높이기보다는 원인을 해결하는것이 종합적으로 볼때 더 좋지 않나 싶어요.
순환식으로 교환한 후 해당업체에서 레벨링까지 맞춰주는걸 확인 했습니다 +___+
고견 감사드립니다:)
답을 이미 알고계시지 않을까요+_+
순정차량에 달려있지 않은 오일쿨러가 없다고
미숀온도가 비정상적으로 올라가는것도
이상한거구요~ 원인이 있으니
일반주행에서의 온도상승이 있을꺼구요~
치료제는 느낌이 하도 넣으셨을 것 같고...
이미 슬립이 시작되었으니
미션집으로 가보셔서
원인을 확인해보시는게 정답이겠네요*.*;;;
돌아가다보면 중복지출이 예상됩니다♡
고견 감사드립니다 +___+
힝형이 금욜밤에 혀남정 다녀온뒤로 이제 그만 보내주고 지칠공 삼삼이나 떠오라고 자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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