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뇌피셜로는 항모나 드론 항모에 대해 한국 여론이 매우 매우 않좋을 것 같습니다.
여론이 절대 반대일것이고, 사고라도 나는 순간 항모나 드론항모는 그냥 취소 될 것 같네요.
"빌리 미첼의 군사재판" 이라는 영화인데, 빌리 미첼을 기념하기 위한 1955년작 영화입니다. 게리쿠퍼 주연입니다.
미국도 해군에 함재기가 도입 되었을때 반대가 극심했습니다.
나무위키에서 퍼온 빌리미첼 사진. 와 잘생겼다.
빌리 미첼은 항공 폭격으로 해군 함정을 격파할 수 있다고 주장했고, 2천파운드의 폭탄을 싣고 저공으로 비행 폭격이 가능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걸 직접 시연했다고 하는데 이걸로 대차게 찍힙니다.
이 양반이 미해군에서 중요한 이유는 옷 벗을 각오를 하고, 항공기에 올인을 했기 때문입니다. 당시 화석처럼 굳어버린 장성들에게 항공기의 중요성을 알게 하는 것은 이정도 각오나 강단이 없으면 아예 불가능했던 겁니다.
미해군의 항공모함은 수많은 피해와 희생을 무릅쓰고 운영 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그만한 각오도 없다면 아예 항모 운영이 불가능한 겁니다.
드론 항모도 마찬가지인게 드론은 불안정한 물건이라서 허구한날 추락합니다. 그런데 추락이라도 하는날에는 국민여론에서 난리가 날것이고, 드론 항모는 운영이 불가능하죠.
그나마 드론은 사람이 안타기 때문에 결국 돈 많이 쓴다는 비난을 할것인데 이정도 비난여론이라면 해군중에 장군 하나가 옷을 벗으면 드론항모 계속 운영 가능하지 않을까요? 1년에 투스타나 원스타 한명이나 두명이 옷 벗으면서 사죄하고, 여론을 진정시키는 거죠.
장군 연봉과 드론가격 퉁쳤다고 국민들이 좋아할지도...
그리고 드론을 통제하기 위해 저고도 위성을 띄워야 하는데 이게 수명이 3년정도라서 3년에 한번 재발사를 해야 합니다. 좀 가격이 후덜덜 합니다.
한국 해군 장성중에 옷벗을 각오로 아니 재판받을 각오로 달려드실 분 있나요?
빌리 미첼은 유죄 선고 받고 직무정지 5년 받았다고 영화에 나옵니다. 급여 수당 몰수에다 계급 지휘 및 직무 정직이라는데..이거 짤린거 아닙니까? 이게 직무정지인가요? 이 처벌이라면 군인신분이 아니라 그냥 동네 아저..쿨럭.
영화에서 빌리 미첼의 대사중에
나라를 위해 무언가를 하려고 노력하는것이 나쁜군인이라면 " 다행이네요. 제가 나쁜놈이라니"
미국인의 똥고집이 이렇습니다. 고집하면 미국이 어디가서 밀리진 않습니다.
한국 해군! 이게 최선입니까?
지금 굴리는 함선 싹다 모아도 호위함대 하나 나올까 말까 할건데...
미국의 항모전단도 이지스함을 3척에서 4척 데리고 다닙니다. 이건 무조건적이지 않습니다. 한국도 항모를 만들게 되면 이지스함을 6척 데리고 다녀도 되고, 4척만 데리고 다녀도 무방할 겁니다.
그리고 AIP 잠수함이 핵잠수함보다 열세이기 때문에 예정 항로에 미리 매복하는 전술을 사용하면 됩니다. 따라서 재래식 잠수함이 숫자가 충분하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미국을 제외한 그 어느 나라도 항공모함을 순환배치할 만큼 많이 보유하고 있지 못하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운용인력 부족이 더 큰 문제 ㅠ
항모를 갖는다고 해서 그걸 어떻게 써먹을지... 참...
미국 항모는 거의 9개월 동안 작전을 했다는데... 정말 이정도는 헬난이도지요.
해군은 기술직이라 부사관이 50프로 넘는데 당장 전역하고 해경가면 월급 2배 주고 더 많이 쉬는데 말이죠
항모는 무슨 ㅈ같은 소리고!!
항모가 딸랑혼자서 작전하는것도 아니고...
항모에 잠수함에 호위함...
우리나라 시스템을 몰라서 하는말...
한척 작전 한척 교육 한척 수리...
뭘하든 앵간히 출동뛰면 3척이 되어야 뭔가 굴리는데... 연안이든 대양이든 출동 안나가는 배는 소수의 교육용 함정이거나 청해진함처럼 특수용도 정도일듯...
아무튼 정규항모면 승조원 5천...
경항모라 해도 2천 정도 일텐데...
병력은 하느님이 보내주나...
연안에서 어업활동하시는 어부들 태울꺼가...
항모 건조작업끝날때, 작업자들 그대로 태우고 작전나가나??
지금 해군병력이 고작 3만도 안되는데..ㅎ
국방개혁으로 육군만 줄이고, 해군은 증가시켰어야했음!!
남북통일이 아니라 일본과 통일을 원하는 ㅈ 같은 소리고~
일본과 통일을 원하니까 보수고, 남북통일을 하면 빨갱이라는 ㅈ 같은 소리고~
친일파라고 했더니 갈라치기라는 ㅈ 같은 소리고~ 일본인이 우리 동족이라도 되냐? 라는 ㅈ 같은 소리고~
언제부터 친일파가 애국자가 되었나 ㅈ 같은 소리고~
콜걸 경호 병력에서 좀 빼내서 항모로 보내면 되겠네 ㅈ 같이 그러지 말고~
대가리 깨진 놈들 중 하나지?
전세계에 운용국이 10개국도 안되는데 목매는 이유가 참 궁금하네요
핵잠 먼저
그 항의 했던 사람들 지금 생각해보면...과연 전쟁에서 살아남았을까요? 성을 정말 제대로 쌓았다면, 왜군이 한성까지 점령 가능했을까요?
역사에는 만약이 없지요.
조선시대 성벽이라는 효율적 방식과
현대 항모라는 비효율적 방식을
비교 대상으로 놓는게 맞다고 생각함?
탱크를 자체개발하겠다 했을때
이런저런 이유로 반대가 많았죠
처음
전투기를 자체개발하겠다 했을때
온갖 이유로 반대가 많았죠
처음
철갑을 두른 전투선인 거북선을 만드려했을때
반대가 극심했죠
저 모든걸 안했다면
지금 현재 우리는 어떤모습일까요
항모 개발하고 규모차이가 넘사인데
항모 전단꾸릴라면
항모+함재기+이지스+핵잠+각종지원함 새로 만들어야는데
전단에 배속될 군인들은 뿅하고 생기는것도아니고
항모 개발비+함재기개발비 및 양산비용+건조비 핵잠개발비+건조비 지원함들 건조비 하면 수십조 가지고는 택도없을탠데
우리나라보다 국방비 4~5배쓰는 중국도 항모 2척도 제대로 못굴려서 빌빌대는데 우리나라가 가능할거라고 보나여?
우리나라는 비대칭으로가는게 맞음 핵잠 및 slbm
대칭전력으로 하면 나라 파산함
이탈리아도 항모가 있고 스페인도 항모가 있으며 영국은 항모가 2대나 있습니다.
항모전단은 이탈리아 카보르급 경항모1척 잠수함1척 이지스함1척 수송함1 상륙함1척 이면 충분할 듯 합니다.(강대국과 싸울거 아니고 혈맹인 미국을 도울 용도로)
병력은 직업군인으로 하고 월급은 하사 기본급500부터 시작하고 재원은 신천지나 jms같은 사이비 종교단체에 재산몰수하면 될 듯 하고 대형교회의 헌금수입의 50%를 국방세로 걷으면 해결 될 듯 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