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은 고속에서 고RPM을 사용해서 시끄러운거고 디젤은 저속이나 고속이나 RPM사용이 큰차이가 없어서 그런거죠. 근대 가솔린이라도 출력이 여우로우면 고속에서도 저RPM사용하니.. 그리고 기본적으로 디젤차가격이 더 비싸다보니 방음처리도 같은 차라면 디젤엔진모델이 잘되어있습니다.
디젤이랑 가솔린이랑 연료발화 원리가 다르니 유종의 차이는 극명히 드러납니다. 동일 차, 동일 배기량이면 차이는 체감이 가능하죠.
특히 실내로 들어오는 소리의 느낌이 다릅니다. 디젤은 안에서도 덜덜거리는 그 박자감있는 사운드가 들리는 반면 가솔린은 그냥 한 음이 계속 나는 정도더라고요. 조용해서.......
밖은...............GDI에 연식도 있다면 실외소음은.......데시벨 수준에 있어서는 디젤이랑 별 차이 없을겁니다
06년식 싼따페 19만 동승해봤는데 나름 참을만 했습니다. 2시간 시승
진짜 디젤이랑 큰차이 없습니다.
그래도 예열되고 하면 디젤보단 조용합니다
특히 실내로 들어오는 소리의 느낌이 다릅니다. 디젤은 안에서도 덜덜거리는 그 박자감있는 사운드가 들리는 반면 가솔린은 그냥 한 음이 계속 나는 정도더라고요. 조용해서.......
밖은...............GDI에 연식도 있다면 실외소음은.......데시벨 수준에 있어서는 디젤이랑 별 차이 없을겁니다
가솔린치고 시끄럽지 디젤만큼은 아니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