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입대전 가지고 있던 엑셀GL을 입대후에도 가지고 있다가 휴가 나올때마다 타고 다녔는데 부대 복귀 전 마지막 운행시 충분히 주행하여 엔진 내부의 수분을 충분히 날려버리고 타이어 공기압도 조금 높게 두었더니 아무 문제 없었고 전역 후 7년 정도 더 탔었네요.
단순히 시동만 걸어주는 경우 엔진 내부에 수분발생이 많아지고 슬러지가 많이 생겨서 오히려 좋지 못하기에 최소 15km 이상 충분히 주행해줘야 하며 배터리는 걱정된다면 마이너스단자를 분리하여 두시면 되는데 제 경우에는 휴가를 자주 나온편이어서 그런지 그냥 나둬도 문제가 없었네요.
참고적으로 취급설명서에도 단거리주행을 가혹조건에 해당한다고 적어두었고 단거리주행에 시동만 거는것도 포함입니다.
단순히 시동만 걸어주는 경우 엔진 내부에 수분발생이 많아지고 슬러지가 많이 생겨서 오히려 좋지 못하기에 최소 15km 이상 충분히 주행해줘야 하며 배터리는 걱정된다면 마이너스단자를 분리하여 두시면 되는데 제 경우에는 휴가를 자주 나온편이어서 그런지 그냥 나둬도 문제가 없었네요.
참고적으로 취급설명서에도 단거리주행을 가혹조건에 해당한다고 적어두었고 단거리주행에 시동만 거는것도 포함입니다.
흔히말하는 "재고차"죠
5~6개월동안 세워둔거 소비자들이 사가서 잘타고다니는걸로봐선 큰 문제는 없지않을까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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